[7월 이달의 책]

다시 모이는 교회, 주일 회복 방법 간구하자
▲생명의말씀사<주일, 거룩한 안식일>아더 핑크(사진제공=생명의말씀사)


코로나19로 인해 오랫동안 교회의 주일 모임이 중단되거나 제한됐다. 이 책은 교회가 다시 모이기 시작한 이 때, 어떻게 주일을 회복할지에 대해 논한다. 저자는 주일의 의무는 단지 주일 예배에 참여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고 강조한다. 주일은 토요일 밤부터 시작된다며 방해될 수 있는 미디어나 TV, 오락 등은 절제하고 성경과 경건 서적으로 조용한 묵상의 시간을 늘려야 한다고 저자는 조언한다.



아더 핑크/생명의말씀사/280쪽/16,000원




 

▲생명의말씀사<두려움 없는 복음전도>존 레녹스(사진제공=생명의말씀사)

전도가 어려운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독교를 향한 따가운 시선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고 교회는 점점 더 복음전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적인 석학이자 변증가인
존 레녹스는 이 책에서 이러한 사회 분위기 속에 전도를 두려워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경 속 이야기와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며 우리가 어떻게 두려움을 감수하고 유쾌하게 예수님을 전할 수 있을지 밝힌다. 사회적인 압박과 조롱에 맞서는 방법과 그것을 통해 우리가 기쁨 안에서 어떻게 견고한 모습으로 성장해 가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존 레녹스/생명의말씀사/104쪽/6,000원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비법

이 책은 유튜브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 중에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다룬 책이다. 저자는 미디어 세계를 변화시킨 플랫폼 ‘유튜브’와 그곳 최고의 플레이어들이 소속된 ‘샌드박스’, 이 두 사업을 모두 경험한 유일무이한 이력의 소유자 김범휴 CBO다. 그는 유튜브와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메가트렌드를 가장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고, 그 내용을 이번 책에 담아냈다.

김범휴/(주)도서출판 길벗/256쪽/15,500원





 

관계, 일, 인생의 고민이 사라지는 ‘말’은?


사람은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에게 마음을 연다. 저자는 내가 ‘듣고 싶은 말’을 상대에게 건넨다면 엉켜 있던 관계도 좋아질 수 있다고 당부하면서 핵심은 대화 속에 ‘상대를 긍정하는 칭찬의 말을 담아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책에서 알려주는 사례를 토대로 평소 자신의 언어 습관을 점검하고 지금 상대에게 필요한 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습관을 길러 유연한 인간관계, 인생의 선순환을 불러오는 긍정적인 마인드까지 꾀할 수 있겠다.


하라 구니오/유영/180쪽/13,000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