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서점서 ‘신천지 교리’ 담긴 성경 판매

윤인경 기자(ikfree12@naver.com)

등록일:2020-07-09 18:16:48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기독교의 근간이 되는 성경에 이단 신천지의 교리가 담겨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신천지의 요한계시록 목차를 그대로 옮긴 이 성경은 대형서점에서 버젓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윤인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시내에 위치한 한 대형서점입니다. 여러 기독교 출판사에서 발간한 각양각색 표지의 성경, 하지만 내용은 모두 동일합니다. 저작권법상 성경 본문과 소제목이 대한성서공회의 번역본을 따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 출판사에서 자체 제작한 개역한글 성경은 요한계시록 소제목이 대한성서공회 성경과는 전혀 다릅니다. 오히려 신천지 교리책인 <요한계시록의 실상>과 흡사합니다. 특히 ‘대언자’라는 단어와 ‘책을 먹거나 받았다’는 표현은 모두 신천지에서 이만희 교주를 신격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대표적인 용업니다. 성경 소제목에 신천지 교리가 담겨 있는 셈입니다.

이에 대해 취재진이 해당 출판사 측에 요한계시록 소제목을 무단 변경한 사유와 소제목이 신천지 교재와 동일한 이유에 대해 물었지만 출판사 관계자는 잘 모르겠다며 답변을 피했습니다. 

(ㄱ출판사 관계자)
"소제목에 대해선 저도 잘 몰라요. 저희가 일일이 다 보는 건 아니니까."

저희 쪽에 물어보실 건 아닌 거 같아요. 신천지 쪽에 전화해서 물어보셔야 될 거 같아요. 제가 알려드릴 수 있는 건 없는 것 같아요. 

해당 출판사의 성경은 현재 생명의말씀사와 성서원, 아가페 등 대부분의 기독서점에서 판매가 되고 있진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정석 과장 / 생명의말씀사)
"ㄱ출판사 같은 경우는 전체적으로 지금 재고가 없는 것을 보니까 아무래도 문제가 있어서 총판업체에서 회수를 해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 온라인 서점과 대형서점에서는 신천지 교리가 담긴 해당 성경이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형서점인 교보문고와 영풍문고에 진열돼있고, 출판사 홈페이지엔 베스트셀러로 올라와있기까지 합니다. 이단 전문가들은 이단이 우리 일상에 생각보다 깊이 들어와있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라며,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조믿음 대표 / 바른미디어)
"꼼꼼하게 읽으시는 분들은 중장기적으로 신천지 교리에 조금씩 노출이 될 수 있다는 것이고, 또 하나 그런 분들이 신천지 성경공부 모임을 나중에 접하게 됐을 때 신천지 입장에서는 성경에 그렇게 기록돼있지 않냐 라면서 신천지 교리의 어떤 이질감들을 줄일 수 있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겠죠.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미혹되는 것이 조금 더 쉬울 수 있는..."

한편 성경 번역본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성서공회 측은 이 같은 사실에 대해 해당 출판사를 상대로 내용증명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