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후군(코로나19) 이후 흩어진 교인을 다시 찾고 사회를 이끌어가고 교회를 부흥시킬 대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코로나19 이후 한국교회를 살릴 화제의 책 ‘목사님을 칭찬하면 교회 부흥된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100만 독자를 변화시킨 베스트셀러 왕따가 왕이 된 이야기와 미인대칭 전도혁명의 저자인 4인4색의 명사 김기현 목사가 저자다.
 
 ▲미인대칭 전도혁명의 저자인 김기현 목사와 저서 ‘목사님을 칭찬하면 교회 부흥된다.’ ⓒ데일리굿뉴스

저자는 한국교회가 칭찬의 선순환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러려면 가장 먼저 목회자를 칭찬해야 한다. 목회자가 칭찬 받으면 자연스럽게 성도를 칭찬하게 된다. 칭찬받은 성도는 목사와 성도들을 칭찬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칭찬이 선 순환되고 자연스럽게 전도와 부흥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총 5장으로 된 이 책에서는 ‘예수님처럼 칭찬하면 교회 부흥된다’는 내용으로 교회에서 칭찬문화 운동의 필요성을 6가지로 제시한다.

또한 2020년 칭찬하고 싶은 100대 한국교회와 지도자로 100대 교회와 담임목사, 100명의 목회자, 100명의 크리스천 리더 등 각 분야의 칭찬이 기록돼 있다.

저자 김기현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전교인 독서 운동, 칭찬 릴레이가 교회마다 시작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저/ 출판사 누가/ 값: 15,000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