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신임원들이 23일 한국교회100주년 기념관 총회장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회와 사회의 회복을 위해 힘쓰겠단 포부를 밝혔다.
 
▲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신임원들이 23일 한국교회100주년 기념관 총회장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왼쪽부터 류영모 목사 부총회장, 신정호 목사 총회장, 박한규 장로 부총회장 ⓒ데일리굿뉴스

신정호 신임 총회장은 "코로나19 위기의 시대를 겪으며, 교회가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며 "통합 교단 내의 교회들이 연합되고, 신앙이 회복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신 총회장은 이번 정기총회에서 처음 시도한 온라인 총회가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을 인정하며 유감의 표시를 전하기도 했다.

부총회장으로 당선된 류영모 목사는 "전방위적 위기인 이때, 맡은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며 "교단의 정체성을 분명히 확립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통합 총회는 코로나19 특별대책반을 마련해 상시적으로 가동하는 한편, 교단 내에 재난 대책 기구를 신설해 노회별로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심이 모아졌던 명성교회 수습안 결의 철회와 관련해선 정치부로 일임되며 부서회의를 통해서 결정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