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길교회 “소외이웃 800가정·지역상권 도와”

김민주 기자(jedidiah@goodtv.co.kr)

등록일:2020-10-19 19:12:05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현장 예배가 재개된 지난 주일, 오랜 만에 만나는 목회자와 성도들로 교회마다 모처럼 활기를 띠었습니다. 서울의 한 교회에서는 이를 기념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800가구에 재래시장 상품권을 나눠주고, 지역상권도 도왔다고 하는데요. 김민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모처럼 함께 모여 드리는 예배로 교회에선 감격과 기쁨이 넘쳐납니다.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신길교회는 현장 예배가 재개된 이 날을 이웃을 위한 섬김의 날로 정하고, 1억6000만원을 들여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 800가구의 생계비를 지원했습니다. 

인근 지역에 홀로 아이를 키우며 힘들게 사는 가정이 많다는 얘기를 지자체에서 들었기 때문입니다. 

이기용 담임목사를 비롯한 성도들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한 가정을 섬기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행사에 기꺼이 참여했습니다. 

(이기용 담임목사 / 신길교회)
"교회도 굉장히 어렵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짐을 나눠 지자 이런 마음으로, 코로나 상황에서 지금 세 번째 재래시장 상권 살리기와 함께하고 있고요. 우리 신길 가족들이 너무 기쁨으로 참여해 주셔서 이 일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신길교회는 단순 지원에 그치지 않도록 가구당 20만원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제공했습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신길교회를 방문해 상품권을 수령했습니다. 대상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따로 초청행사를 열지 않고, 시간대를 나눠 자유롭게 받아가도록 배려했습니다.

제공된 '신길사랑 상품권'은 신길교회가 재래시장 상인회, 인근 상가 상인들과 제휴를 맺고 발행한 것으로, '상품권 사용가능 매장'이라고 적힌 곳에서 올해 12월까지 쓸 수 있습니다. 

인근 대신시장 상인들은 "경제가 어려워 폐업하는 상인들이 많아졌는데, 교회가 상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고마운 마음"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지자체에서도 신길교회의 섬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채현일 / 영등포구청장)
"신길교회에서 함께해주신 상품권 20만 원씩 받는데 800가구가 아니라 아마 8천 가구, 8만 가구에 큰 영향을 주고, 선한 영향력을 주고 지역사회에 우리 구민들이 상당히 감사한 마음을 전할 겁니다. (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소외된 이웃과 지역상권은 물론, 지역의 작은교회까지 돌아보며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신길교회. 교회 측은 “가장 낮은 곳에 오셨던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지역을 넘어 열방에 이르기까지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는 공동체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GOODTV NEWS 김민주입니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허완
2020-10-2022:16:51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 나눔을 베푸는 신길교회의 사역을 보시고 주님이 얼마나 기뻐하실까요! 그리스도인의 역할과 사명이 바로 이런 것이 아닐런지요.

waymakers
2020-10-2021:21:56

낮은 자리를 향하여 가신 예수님의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는 모습이 감동이 됩니다. 코로나로 움츠러든 마음에 희망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청아
2020-10-2015:13:42

늘 주님의 사랑 나누고 실천하는 신길교회 담임목사님 그리고 성도님들 정말 귀하시고 멋지세요!! 더 귀히 쓰임받으시기를 기도합니다!

yeundeok
2020-10-2011:55:08

어려운 시기인데 더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 사랑하는 교회의 모습이 많은 감동을 받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때 신길교회와 같은 교회들이 더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남기철
2020-10-2011:52:18

요즘 온통 우울한 소식뿐인데, 모처럼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사입니다. 이렇게 나누고 베푸는 교회가 있어 너무 다행입니다.

prev1 | 2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