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제8차 노동당 대회 개최가 임박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북한 조선노동당 제8차 대회 대표증 수여식(사진제공=연합뉴스)

조선중앙통신은 31일 당 대회 준비상황을 전하며 "당 제8차 대회에 참가할 대표자들이 12월 하순 평양에 도착하여 수도 시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대표자들은 '위대한 령도, 승리와 변혁의 5년' 등 기록영화를 보고 조선미술박물관에서 개막된 중앙사진 및 도서, 미술 전람회를 관람했다.

이와 함께 30일에는 당 대표증 수여식이 열렸다.

8차 당대회 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재룡 당 부위원장이 각급 당 대표들에게 대표증을 전달했으며,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조선노동당 제8차대회 대표증'을 수여했다.

김 부위원장은 수여식에서 "조선로동당 제8차 대회는 사회주의강국 건설위업을 승리의 다음 단계에로 확고히 올려세우기 위한 투쟁노선과 전략전술적 방침들을 제시함으로써 우리 당 역사에 새로운 전환의 이정표를 세우게 될 중대한 정치적 사변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이 '초특급'으로 격상된 상황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한데 모여 행사를 진행했다.

통신은 이달 중에 도당 대표회와 군·성 당 위원회가 열렸고 대표자 선거와 방청자 추천이 이미 이뤄졌다고도 전했다.

이처럼 당 대표자들이 이미 수도에 집결했으며 대표증까지 받은 것을 보면 당대회가 당장 1월 1일이나 2일부터 당대회가 시작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지난 2016년 7차 당대회 당시에는 개회일 사흘 전인 5월 3일에 당 대표자들의 평양 도착(2일) 사실을 보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