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이 영국 BBC가 선정한 ‘EPL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사진출처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손흥민이 영국 BBC가 선정한 ‘EPL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BBC가 발표한 올해의 팀에서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를 맡았다.

축구전문가 가스 크룩수는 올해 자신이 뽑은 ‘이주의 팀’에 세 차례 이상 포함된 선수들 가운데서 올해의 팀을 선정했다. 손흥민은 올해 7차례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토트넘에서 올해의 팀에 선정된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하다. 그는 지난 시즌 EPL 30경기에 출전해 11골 11도움을 올렸고, 올 시즌에는 정규리그 15경기에서 11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현재 도미닉 캘버트루인(에버턴), 제이미 바디(레스터 시티)와 함께 리그 득점 공동 2위를 달리고 있다.

올해의 팀에는 손흥민 외에도 캘버트 루인, 사디오 마네(리버풀)가 공격진에 포함됐다. 미드필더로는 조던 헨더슨(리버풀), 브루누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잭 그릴리시(애스턴빌라)가, 수비수로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널드, 파비뉴, 앤드루 로버트슨(이상 리버풀), 타이런 밍스(애스턴빌라)가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는 리버풀의 알리송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