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용천노회(노회장 송준영 목사)가 주최하고
 ▲예장통합 용천노회가 주최하는 ‘청소년 겨울수련회’가 2월 1일부터 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데일리굿뉴스
교육자원부(부장 김문식 목사)와 다음세대위원회(위원장 하충렬 장로)가 주관하는 ‘청소년 겨울수련회’가 오는 2월 1일부터 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수련회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예배드리는 것이 쉽지 않았던 청소년들의 예배 회복을 위해 ‘예배로 승부하라(로마서 12:1)’는 주제로 열린다. 수련회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며 교단과 상관없이 모든 교회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수련회의 특징은 다음세대, 찬양, 간증 사역 등을 활발히 펼치는 사역자들이 초청됐다.

2월 1일 용천노회 노회장 송준영 목사의 개회사로 수련회가 시작된다.

첫째날 ‘특강1’은 양떼커뮤니티 대표 이요셉 목사(복음을 전하는 교회 담임)가 ‘꿈을 가진 예배자’라는 주제로 전한다. 이 목사는 코스타 강사 외 다수의 국내외 집회를 인도했으며 다양한 기독언론매체에서 진행과 출연을 했다.

이날 찬양 콘서트는 ‘기대(주 안에 우린 하나)’, ‘주가 보이신 생명의 길’, ‘축복의 사람’ 등을 부른 박요한 목사(홀트아동복지회 홍보대사)가 섬긴다. 박 목사는 2000년 ‘기대’의 워킹 팀으로 데뷔, 제3회 대한민국 CCM 어워드 대상 수상. 현재, 유튜브 번개탄TV ‘정오의 요한복음’을 진행하고 있다.

부흥집회는 EMT선교회 대표인 서종현 목사(안산 천산교회 협동목사, 외교부 산하 NGO Linker 사목)가 인도한다. 서 목사는 ▲국내외에서 문화선교사 ▲청소년 및 청년 분야 순회 설교자 ▲전국음악치료사협회 정회원 ▲랩 음악치료 연구소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둘째 날 ‘특강2’는 스탠드그라운드 대표 나도움 목사(광주 겨자씨교회 협동목사)가 ‘꿈을 펼치는 예배자’를 주제로 강의한다. 나 목사는 학교에 교회를 세워가는 사역자로 ‘도움닫기 페이지’ 대표 운영자이며, GOODTV 등 다양한 기독 언론 매체에 출연해 다음세대 사역을 하고 있다.

이어 찬양 콘서트는 유튜브채널 ‘달빛마을TV’를 운영하는 부부 사역자 김상진, 김지민 집사가 인도한다. 김상진 집사는 2014년 정규 1집 ‘너를 선택한다’를 발매하고 ‘평안하라’, ‘감사해’, ‘시편 103편’ 등 다수의 곡을 작사, 작곡하고 앨범을 냈다. 김지민 집사는 2012년 KBSn 오디션 방송 ‘글로벌 슈퍼 아이돌’ 최종 우승자로 2017년 정규 1집 ‘HYMN’을 발매하고, ‘너는 내게 와 편히 쉬어라’ ‘ONE WAY’ ‘쉼표’ 등 다수 곡을 작사, 작곡했다.

부흥집회는 청소년, 청년 복음 전도자이며 부모와 교사 교육 세미나 강사로 활약하는 임우현 목사(징검다리선교회 대표)가 나선다. 임 목사는 주요 기독교방송 등에서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다.

 
 ▲예장통합 용천노회가 주최하는 ‘청소년 겨울수련회’가 2월 1일부터 2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데일리굿뉴스

용천노회 ‘청소년 수련회’ 실무를 담당해 온 교육자원부 총무 최규명 목사(원주 충정교회)는 “매년 여름은 지회별, 겨울에는 노회 연합으로 청소년수련회를 개최하면서 최고의 강사를 초청하여 청소년들의 참여도가 올라가고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지난해 여름은 코로나19로 지회별 수련회를 열지 못했다. 그동안 줌과 유튜브 등으로 온라인 예배 훈련을 계속해 왔기 때문에 이번 겨울은 온라인 수련회로 개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 목사는 “저도 1984년 고등학교 2학년 때 수련회에 가서 목회자로 헌신하겠다고 서원하고, 한 번도 후회 없이 여기까지 왔다”며 “청소년기에 주님을 만나 그때 헌신하고 꿈을 꾸면 주께서 더 기쁘게 받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꿈이 없는 청소년 세대가 주님의 사랑을 느끼면서 말씀, 예배 등을 통해 주님과 교제하는 시간이 더 늘어나면 좋겠다”며 “이 기간 청소년들이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예배자, 진정한 예배자로 거듭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용천노회는 “함께 모이기 힘든 시기이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은 멈출 수 없다”며 “청소년들이 주님을 만났으면 좋겠고, 각 교회 청소년 예배가 더욱 역동적으로 살아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교파를 초월하여 전국 교회뿐 아니라 해외 한인 교회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소년 겨울수련회’ 기간에 오전과 저녁 기도회 시간은 교회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후 4시간은 유튜브 수련회를 활용해 특강과 찬양콘서트, 청소년 부흥 집회에 참여할 수 있다.

가정에서 개인적으로 부모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전도하기 원하는 친구에게 실시간 주소를 전달해 함께 온라인 수련회를 통해 은혜를 경험할 수 있다.

수련회 시작 30분 전에 실시간 유튜브 영상 URL을 문자로 제공된다. 이번 수련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교회는 전화로 문의(김성광 목사 010-4191-1099)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