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내달 2일부터 '엽서 그리기 대회' 진행

한혜인 기자(hanhyein@goodtv.co.kr)

등록일:2021-02-25 17:00:49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왼쪽부터)크리에이터 도티와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사진제공=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오는 3월 2일부터 엽서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엽서 그리기 대회는 국내 초등학생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한 엽서를 지구 반대편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지난해 월드비전 시범사업으로 진행한 후, 전국에서 70만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함께 자라는 꿈’을 주제로 진행된다. 홍보대사로는 크리에이터 ‘도티’가 위촉됐다. 홍보대사 도티는 월드비전 본사에서 진행된 위촉식을 시작으로 엽서 그리기 대회 홍보 영상을 제작 참여, 하반기 꿈 특강 강연 등 다양한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도티는 위촉식에서 “지구 반대편 아이들에게도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엽서 그리기 대회 홍보대사로서 전세계 친구들이 더욱 자유롭게 꿈꿀 수 있도록 월드비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평소 아이들과 따뜻하게 소통하며, 친구이자 멘토로서 활동하고 있는 도티씨와 협력하여 앞으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경을 넘어 모든 아동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또 진정한 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이번 엽서 그리기 대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엽서 그리기 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꿈에 대한 영상 시청 후, 본인이 꿈꾸는 것을 엽서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학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대회에 참가하는 학교 재학생이 아닐 경우, 거주지역 내 월드비전 지역본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월드비전은 이번 엽서 그리기 대회 시상이 끝나고 9월부터 수상 작품들을 지구 반대편 어린이는 물론, 국내의 많은 사람들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전시를 기획 중이다.

어린이들의 ‘함께 자라는 꿈’을 주제로 그려진 그림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세상’, ‘나눔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나눔과 기부의 필요성을 함께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