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취소를 알린 트윈스 홈구장 타깃필드 전광판 (사진출처=연합뉴스)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경찰이 흑인을 총격하는 사건이 발생해 미네소타에서 열릴 예정이던 모든 프로스포츠 경기가 취소됐다.
 
AP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미네소타 트위스는 13일(한국시간) 보스턴 레드삭스와 홈 4연전 첫 경기를 안전을 위해 취소했다.
 
트윈스의 연고 지역인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는 지난해 5월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흑인 조지 플로이드가 사망한 지역이기도 하다. 당시 플로이드 사건을 계기로 미국 전역으로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번지기도 했다.
 
불과 1년이 채 지나기도 전에 비슷한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2일 미니애폴리스 인근 브루클린 센터에서 흑인 던트 라이트가 경찰에게 검문을 받던 도중 총격을 받았다. 총을 맞은 라이트는 도주하다가 차량에 부딪혀 사망했다.
 
사건 이후 100여 명의 시민들이 항의 시위를 펼치기도 했다.
 
데릭 팔비 트윈스 단장은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주 정부 및 시 당국과 상의한 끝에 선수 및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를 취소했다"라며 "총격 사건 희생자 가족에는 깊은 애도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보스턴과 4연전을 벌일 예정인 트윈스는 나머지 3경기 일정에 대해서는 취소 여부가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미네소타 와일드와 미국프로농구(NBA)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도 총격 사건의 여파로 예정됐던 경기를 모두 취소했다.

[김예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