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자라섬온라인올라잇, 코로나 신속진단키트 도입

온?오프라인 병행…"방역에 만전"

김예지 기자(anne9668@goodtv.co.kr)

등록일:2021-07-21 2:50:21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제2회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 페스티벌이 오는 7월 31일과 8월 1일 가평 '음악역 1939'에서 개최된다.(사진출처=자라섬재즈페스티벌)

제2회 자라섬 온라인 올라잇 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온라인올라잇)이 오는 7월 31일과 8월 1일 양일간 진행되는 가운데, 참여 아티스트·스태프·관객 전원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가 도입된다.
 
이번 축제를 위해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자라섬온라인올라잇에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 약 500개를 지원하기로 했다.
 
휴마시스가 제공하는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Humasis COVID-19 Ag Self-Test)는 개인이 직접 비강에서 검체를 채취해 양성 및 음성 결과를 15분 이내에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식약처의 허가를 받고 국내 약품과 편의점 등에서 판매 중인 제품이다.
 
자라섬온라인올라잇 측은 "방역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신속항원검사를 포함한 3단계 검역 절차(체온 측정, 전자출입 명부 작성, 신속항원 자가검사 등)를 시행하며 방역수칙 강화에 나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규모 야외 페스티벌이 아닌 소규모 실내 공연장에서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보다 안전한 공연환경을 조성하여 선례를 만들고자 이 같은 방역 계획을 세웠다"고 덧붙였다.
 
자라섬온라인올라잇은 2020년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최초로 시도한 온라인 형식의 페스티벌 콘텐츠다. 올해는 네이버TV 후원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뿐만 아니라 가평의 음악 복합 문화공간 '음악역1939' 뮤직홀에서 60석 한정으로 좌석을 오픈해 오프라인 공연을 병행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자라섬온라인올라잇에는 찰리정, 고희안 트리오, 임인건, 전진희, 애쉬 퀄텟, 전제덕 밴드 등 6팀의 국내 최고 재즈 아티스트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네덜란드 재즈 뮤지션들의 특별한 쇼케이스 영상도 준비되어 있어 재즈 팬들에게 한 여름밤에 선물 같은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계관람권은 네이버TV '자라섬온라인올라잇재즈페스티벌' 채널 상단 '후원' 버튼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티켓 예매는 YES24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