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공연 업계가 정부에 공연 규제 완화, 방역원칙 마련, 피해 보상 등을 정부에 요구했다.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침체된 공연산업의 구제가 시급하다는 주장이다.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음공협)는 1일 "한국 대중음악 공연산업이 죽어가고 있다"며 성명을 내놨다. 

음공협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최대한 협조하며 고통과 희생을 감내해 왔지만, 내려진 결과는 쉴 새 없이 바뀌고 이해하기 어려운 규정과 반복적인 관계 당국의 희망고문이었다"며 "매출 90% 감소뿐 아니라 강제적인 취소·연기로 인한 추가 손실액까지 떠안으며 줄도산과 폐업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음공협은 "공연과 관련한 정부의 방역 기준은 최근 5개월 사이 5차례나 변경되었고, 지난해까지 거슬러 가면 셀 수 없는 수준"이라며 "지침 자체가 매번 바뀐다면 공연뿐 아니라 그 어떤 것도 대비할 수 없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원활한 업무 진행과 미래 조망을 위해 대중음악 공연을 포함한 공연 전반의 변하지 않을 원칙과 기준을 세워 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따른다면 수십억 원의 손실을 보게 된다며, 거리두기 완화를 요청했다.  

아울러 대형 놀이시설, 워터파크, 백화점, 해수욕장, 미술관, 박물관, 전시회 등 일부 다중이용 시설에는 운영시간 제한과 같은 일부 조치만 내린 반면, 공연업계엔 거리두기와 인원 제한을 두는건 차별적 방침이라며 철폐를 요구했다. 

음공협은 이런 내용의 성명서를 관련 정부 부처와 국회 등에 발송했으며 다음 주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어 대중음악 공연업계의 상황을 알릴 예정이다.

[백유진 인턴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