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내년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여행수요 창출을 위해 겨울여행주간을 실시한다.ⓒ데일리굿뉴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내년 1월 14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여행수요 창출을 위해 겨울여행주간을 실시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함께 지역별 대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4대 궁, 종묘, 국립생태원 등은 입장료를 50% 할인하며 전국 박물관과 미술관 80곳은 무료로 개방하거나 관람료 할인을 진행한다.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오션월드, 에버랜드, 테딘리조트 등 실내 워터파크도 입장료를 최대 50% 할인하며 롯데시티호텔·호텔현대 등 전국 숙박업소 234개, 굿스테이 89개, 한옥스테이 104개도 최대 70% 할인을 제공한다.

특히 강원도는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으로 '하태핫태! 강원도겨울 열정여행'을 기획했다. 코레일과 함께 평창 원터 페스티벌과 알펜시아 스키 경기장, 홍천강 꽁꽁축제 등 기차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

또한 겨울여행 주간이 설 연휴를 포함하는 점을 고려해 귀성객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경남 하동 최참판댁, 경북 안동 하회마을, 충남 서산 해미읍성 등 전국 14개 지역 23개 주요 관광지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연날리기, 윷놀이 등의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문체부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에 따라 '겨울 여행주간 페이지'(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AI 발생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