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개장터 옥화 주막

경남 하동 화개장터 옥화 주막을 배경으로 한 김동리의 소설 <역마>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이 소설은 3대에 걸쳐 역마살이 있는 사람의 운명적인 스토리와 토속적인 삶을 시적으로 표현했다.

윤상기 하동군수와 ES그룹 장현우 대표이사는 6일 드라마 제작을 위한 업무협을 맺었다. 업무협약에 다라 군은 드라마 제작과 행사 진행 등 행적적인 절차를 지원할 계획이다.

ES그룹은 역마 프로젝트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드라마와 '알프스 하동' 홍보를 위해 보유한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휘하기로 했다. ES그룹은 회당 30분 분량의 10∼12부작 드라마를 제작해 올가을 포털 사이트에서 처음 방영할 계획이다.

드라마는 국내 방영에 이어 중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드라마를 완성도 높은 영화로도 만들어 내년 해외에서 열리는 각종 국제독립영화제에 출품하기로 했다.

드라마 촬영은 중국시장을 겨냥해 50% 가량은 중국에서 촬영된다. 한국에서는 화개장터와 옥화 주막을 중심으로 촬영이 진행된다.

촬영은 3월에 시작되며 연출은 윤인호 감독이 맡았다. 한편 <역마>는 1967년 영화로 만들어져 개봉된 데 이어 2005년 드라마로도 선보인 바 있다. 새로 제작되는 드라마 <역마>는 원작 소설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면서 기존 작품과 차별화한 느낌으로 만들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