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통합위원장 최성규 목사가 한교연을 내방했다.
 
 ▲17일 한교연을 찾은 최성규 국민통합위원장(左)이 정서영 대표회장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지난해 말 대통령 직속기구인 국민대통합위원회 제2대 위원장에 오른 최성규 목사(인천순복음교회 원로)가 17일 서울 종로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교연) 사무실을 찾아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와 환담했다.
 
최 목사는 “정국이 혼란한 가운데 갑작스럽게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으로 부름 받고 보니 국민들의 나뉜 마음이 하나가 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며 “공감과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기독교가 나라와 민족을 깨우는 운동에 앞장 서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 대표회장은 “한교연도 나라와 사회의 갈등을 봉합하고 국민 통합을 이루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한교연 대표회장으로서 한국교회가 하나되는 일에 앞장 설 것과 아울러 한국사회가 지금의 혼란을 잘 수습하고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두 사람은 최근 출범한 한국교회총연합회와 관련해서도 각자의 의견을 나눴다.
 
정 대표회장이 “한국교회가 하나되는 일은 한교연과 한기총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말하자, 최 목사는 “한교총 출범식 때 큰절을 했는데 그만큼 한국교회가 하나되는 일이 좋았기 때문”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