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에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13차 촛불집회'가 열릴 예정이다.

설 연휴를 앞둔 21일에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13차 촛불집회가 서울 도심에서 열린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21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박근혜 즉각 퇴진 조기탄핵 13차 범국민행동의 날' 촛불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들은 "설 연휴 전에 집중적으로 박 대통령 즉각 퇴진과 조기탄핵을 요구하겠다"며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은 황교안 국무총리에 대해서도 "박근혜 대행 체제로 박근혜 정책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사퇴를 촉구할 예정이다.
 
13차 촛불집회에는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와 경북 경주시 월성원전 인근 주민, 중소상공인이 본집회 발언자로 나서 이른바 '헬조선'을 바꾸자는 취지의 주장을 내놓겠다는 방침이다.
 
오후 3시 광화문광장에서는 용산참사 8주기를 맞아 철거민·노점상의 목소리를 듣는 행사가 마련되며, 오후 5시 헌법재판소 인근에서는 릴레이 헌법 낭독회가 열린다.
 
사전 시민발언대에는 18세 선거권을 요구하는 청소년과 청년들, 서울대 시흥캠퍼스 철회를 요구하며 본관을 점거한 학생들, 촛불집회 수화통역팀 등이 함께한다.
 
이날 집회는 1월 마지막 촛불집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퇴진행동이 설날인 28일에는 촛불집회를 열지 않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안진걸 퇴진행동 공동대변인은 "설날이라도 집회를 열면 나오는 사람들은 있겠지만 그래도 설에 가족들이 모여 박근혜 퇴진 등을 논의하라는 의미에서 집회를 하지 않는다"며 "다만 이날 서울이나 수도권에 남아있는 분들을 위해 추모와 위로를 위한 행사는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