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클래식 수원 삼성의 권창훈이 프랑스 1부리그 리그 앙(Ligue 1) 소속의 디종 FCO로 이적한다.
 
수원은 18일 “디종 FCO와 권창훈의 이적에 최종 합의했다”며 “더 큰 무대에 도전하고 싶다는 권창훈의 뜻을 존중해 대승적 차원에서 이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권창훈은 수원 유스팀 출신으로는 최초로 유럽에 진출하는 선수가 됐다.
 
권창훈의 계약 기간은 3년 6개월이며, 이적료는 120만 유로(약 15억 원)에 그가 이후 다른 구단으로 이적할 때 발생하는 이적료의 일부를 수원에 지불하게 된다.
 
디종은 이번 시즌 1부리그로 승격한 팀으로 20라운드까지 치러진 현재 강등권인 18위 앙제(승점 20)와 승점은 같지만 골 득실에서 앞선 16위(승점 20)에 그치고 있다.
 
강등 위기에 몰린 만큼 디종은 권창훈에게 중원의 해결사 역할을 맡길 것으로 보인다.
 
권창훈은 K리그에서 뛴 4년간 109경기 22골 9도움(K리그 90경기 18골 7도움·FA컵 6경기 1골2도움·AFC 챔피언스리그 13경기 3골)을 기록했다.
 
그는 “오랫동안 바라왔던 유럽 리그 진출의 꿈이 이루어져 너무 기쁘다”며 “어려운 결정을 내려준 구단에 감사하고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오전 프랑스로 출국한 권창훈은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뒤 팀 훈련에 합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