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스키 유망주로 꼽히는 김마그너스 선수가 9일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연합뉴스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가 9일부터 나흘간 서울과 강원, 경북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동계체전은 빙상과 아이스하키, 스키, 바이애슬론, 컬링 등 5개 정식 종목과 봅슬레이·스켈레톤, 산악 등 2개 시범 종목 등 총 7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스피드스케이팅과 쇼트트랙, 피겨스케이팅 등 빙상 전 종목과 아이스하키 일반부, 스키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일반부, 컬링 등은 사전 경기로 이미 종료된 상태다.
 
정식 대회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는 스키, 아이스하키, 봅슬레이·스켈레톤, 바이애슬론, 산악 등의 종목이 열린다. 개회식은 9일 오전 10시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열린다.
 
스키 남녀 크로스컨트리에 출전하는 김마그너스(19·협성르네상스)와 이채원(36·평창군청)이 이번 동계체전에서 주목할 선수들로 꼽힌다.
 
크로스컨트리 유망주로 꼽히는 김마그너스는 지난해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열린 동계유스올림픽 2관왕으로 19일 개막하는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도 금메달 후보로 기대되고 있다.
 
김마그너스는 5일 끝난 국제스키연맹(FIS) 크로스컨트리 월드컵에 출전할 예정이었으나 감기몸살로 인한 컨디션 난조로 불참했다. 동계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 체전에는 뛸 계획이다.
 
2013년 동계체전 3관왕에 오른 김마그너스는 2014년과 2015년 대회에서 연달아 4관왕에 올라 이미 동계체전에서만 금메달 11개를 쓸어담았다. 지난해 대회에는 동계유스올림픽에 출전하느라 체전에 나오지 못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