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애월읍 물메초등학교 전교생 '꼬마 시인' 94명과 교사 10명이 쓴 시를 엮은 시집 <연필 미용사>를 발간했다.

 
전교생이 채 100명이 되지 않은 농촌 작은교회인 물메초는 장승심 교장 부임 후 학교 특색사업으로 아이들의 맑고 순수한 동심을 담는 글쓰기 교육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쓴 시를 모아 2015년 <나무야, 나무야, 곰솔나무야>, 2016년 <하늘 아래 구십개의 풍성>에 이어 올해 세번째 시집을 펴냈다.
 
물메초 학생들은 즐거운 일, 새로운 일이 있을 때마다 마음속 이야기를 동시로 그려낸다.
 
제주형 자율학교(i-좋은학교) 지정 후 교육활동 중 하나로 운영하는 '독서논술 프로그램' 시간 등을 활용해 시를 쓴다.
 
학생들이 1년간 쓴 여러 편의 시 가운데 각자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을 한편씩 골라 시집에 실었다. 시마다 직접 그린 서투른 그림도 함께 실려 순수한 느낌을 더한다.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일상생활 장면이 시로 표현돼 동심을 느낄 수 있으며, 세번째 시집인 만큼 조금씩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생각과 글솜씨도 엿볼 수 있다.
 
시집 제목은 2학년 김시원 어린이가 쓴 '연필 미용사'의 제목에서 따왔다.
 
양동렬 물메초 교감은 "자신의 작품이 실린 시집을 받아본 아이들이 '기쁘다, 뿌듯하다'며 행복해한다"며 시집을 통해 순수한 동심을 느껴보길 소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