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 갱신과 변화를 소망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모여 기도운동을 시작한다.
 
종교개혁 500주년 연합기도회 준비위원회는 취지문에서 "개신교는 무엇보다 두드러지게 불의에 저항하는(protest) 신앙을 일컫는 이름"이라며 "오늘 한국사회와 한국교회가 처해있는 현실은 다시 한번 종교개혁의 정신을 되살리고, 강력한 결의로 자기갱신과 세상의 개혁에 나서도록 요청한다"고 말했다.
 
기도회는 매달 마지막 주 월요일에 열린다. 첫 기도회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나눔교회(담임 조영민 목사)에서 개최된다. 이만열 교수(전 국사편찬위원장), 김회권 교수(숭실대)가 연사로 나서며, 김요한 대표(새물결플러스), 이명희 아나운서(CBS), 김성우 간사(동서울IVF 대표간사)가 기도를 인도한다.
 
한편, 종교개혁 500주년 연합기도회 준비위원회에는 건강한작은교회연합, 기독교윤리실천운동, 길가는밴드, 교회개혁실천연대, 교회2.0목회자운동, 새벽이슬, 생명평화마당, 생명평화연대, 성서한국, 주거권기독연대, 청어람ARMC, 평화누리, 하나누리, 희년함께, 희년사회를꿈꾸는사람들, 한국복음주의교회연합, IVF사회부 등이 참가하고 있다.
 
준비위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우리의 결단' 서명을 진행 중이다. 취지에 공감하는 이들은 홈페이지(http://prayer500.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