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모르고, 누군가의 기도가 필요한 한 영혼을 찾아 선교여행을 떠난 청년이 있다. 아무 계획도 없이 주님이 이끄시는 대로 시작한 여정. 이명규 청년은 군 복무 후 학교 복학을 하기까지, 8개월을 계획하고 떠난 선교여행이 2년 8개월의 여정이 된 이야기를 엮어 신간 <구름이 이끄는 곳으로>를 출간했다.
 
"부족한 나의 여정이 한 줌의 용기되길"
 
'세상엔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이 참 많다. 그리고 그들 중에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조차 받아보지 못한 사람이 많다. 안타깝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어디든지, 그 누구라도 찾아 다니면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해 주자. 내가 만나게 되는 그 영혼을 품고 기도해주자.'

 
2010년 학사 장교로 군 복무 중이던 저자 이명규 씨는 제대가 다가오자, 제대 후 신학대학원 복학까지 8개월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고민했다.
 
그러던 어느 날, 예수님을 모르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 8개월 동안 23개국을 다니면서 자신이 밟는 땅을, 자신이 만나는 사람을 기도해주기 위한 여행을 계획한다.
 
출애굽기 13장 22절(여호와께서 그들 앞에서 가시며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 기둥을 그들에게 비추사 낮이나 밤이나 진행하게 하시니 낮에는 구름 기둥, 밤에는 불 기둥이 백성 앞에서 떠나지 아니하니라) 말씀을 의지해 이 작가는 첫 여정지인 중국으로 떠난다.
 
중국에서 시작된 그의 선교 여행은 우간다까지 이어졌고, 8개월이 아닌 2년 8개월, 23개 국이 아닌 19개국이 됐다. 본인의 계획은 내려 놓고, 하나님의 계획대로 움직였기 때문이다.
 
이 작가는 왜 그곳에 있어야 하는지 알 수 없고, 모든 것을 다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오고 싶을 만큼 아플 때도 있었다. 또 하나님의 임재가 느껴지지 않아 애통함으로 기도할 때도 있었다.
 
"책에는 여행 내내 언제나 주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순종하기 위해 애쓴 흔적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매일 은혜가 넘치는 여정, 특별히 거룩한 여정도 아니었지만 여행을 끝까지 마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기 때문이죠."
 
책은 민낯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처럼 솔직한 저자의 고백과 기도들이 그가 얼마나 간절히 하나님을 찾았고, 어떤 마음으로 그 긴 여정을 걸어왔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티베트, 이집트, 이스라엘 등 중국에서 우간다까지 19개국의 모든 여정을 마치고 돌아 온지 3년이 훌쩍 지난 지금, 그가 그때의 이야기를 풀어 놓는 이유는 무엇일까.
 
"제가 직접 경험한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부족하고 연약한 저의 여정을 통해 또 다른 누군가가 믿음의 여행을 떠나길, 단 한 사람 이라도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을 향해 첫발을 내딛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책을 펴게 됐어요."
 
이 작가는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한 곳으로, 하나님을 몰라 고통 받는 사람들 곁으로, 그들을 바라보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걸어가는 한 사람이 세워지기를 바라며 책을 출간했다.
 
"주께서 가라 하시는 곳에 가고, 멈추라 하시는 곳에 멈추고, 보라 하시는 것을 보고, 들으라 하시는 것을 듣고, 말하라 하시는 것을 말하기 위해 일본에서 새로운 여정을 준비하고 있어요. 부족한 저의 여정이 누군가에게 한 줌의 용기가 되길 소망해요."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