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과 전시, 영화를 본 후 관람권을 가져오면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깨비책방'이 22일부터 25일가지 전국 주요 도시와 온라인에서 문을 연다.ⓒ데일리굿뉴스

공연과 전시, 영화를 본 후 관람권을 가져오면 책으로 교환해주는 '도깨비책방'이 22일부터 25일가지 전국 주요 도시와 온라인에서 문을 연다.
 
도깨비책방이 위치하는 곳은 서울 예술의전당과 대학로예술극장 씨어터카페, 부산 남포동 메가박스, 부산극장 본관, 광주 메가박스 전대점, 대전 예술의전당, 전주 서신동 롯데시네마, 대구 대구백화점 야외무대 등 7곳이다. 책방은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역서점 포털사이트 '서점온'(www.booktown.or.kr)을 통해 개설되는 온라인 도깨비책방은 22일 오전 9시부터 개설된다.
 
도깨비책방에서 교환할 수 있는 도서는 총 468종이며, 5만 5천 부가 배포된다. 오프라인 도깨비책방에서 3만부를, 서점온에서 2만 5천부를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특히 2월 중으로 유로로 이용한 관람권만 도서 교환이 가능하다. 관람권 1장 당 도서 1권이 기본이다. 이어 동일인은 중복 신청할 수 없으며 단체관람권은 책방을 직접 방문했을 때만 방문 인원수 한도에서 교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깨비책방 웹페이지(culture.go.kr/wday/news/programView.do?seq=3099)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깨비책방은 지난달 부도가 난 서적 도매상 송인서적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출판사들을 지원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마련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