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이하 목정평)는 28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사드 배치 결정 철회를 촉구했다.
 
목정평은 "한반도의 사드배치는 효용성이 현저히 낮을 뿐 아니라 평화가 아닌 또 다른 전쟁의 시작"이라며 "오히려 동북아 지역의 군사적 긴장과 갈등을 고조시키는 우매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한반도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을 철회하라!
 
가장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탐욕을 부리며 선지자로부터 제사장까지 다 거짓을 행함이라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가볍게 여기면서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예레미야 6:13-14)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를 기도하며 행동해 온 우리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는 지난해 7월 정부가 발표한 고고도미사일 방어체계(이하 사드) 한반도 배치를 위해 부지를 제공한 롯데 이사회의 결정에 통탄한다.
 
한반도의 사드배치는 효용성이 현저히 낮을 뿐 아니라 평화가 아닌 또 다른 전쟁의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국방부는 국가안보라는 허울뿐인 명분하에 아집을 부리고 있다. 또한 한국기업으로서 국가 안보와 관련된 사드배치와 관련하여 최대한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온 롯데의 이번 결정은 국가 안보와 관련하여 그 어떠한 효과도 없음은 물론이고 오히려 동북아 지역의 군사적 긴장과 갈등을 고조시키는 우매한 결정이다.
 
우리는 박근혜 정권의 퇴진과 아울러 평화를 갈망하는 국민의 뜻과 촛불민심에 따라 국방부의 아집과 독선으로 가득 찬 한반도의 사드배치를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또한 롯데가 한국기업으로서 국가 안보와 관련하여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고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의 뜻을 직시할 것을 요구한다.
 
우리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는 하나님의 평화가 한반도에 가득하기를 기도하며 생명을 위협하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2017년 2월 28일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상임의장 박규용
공동의장 박 철 안하원 이광익 이상호
총 무 강은숙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