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은 28일 '제1회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모임'을 진행했다.(사진제공=한국컴패션)
 
한국컴패션(대표 서정인 목사)은 컴패션 북한사역 파트너십 협약을 맺은 76개 교회를 초청해 28일 양재 온누리교회에서 '제1회 파트너스 소사이어티 모임'을 개최했다.
 
파트너스 소사이어티는 컴패션과 함께 북한어린이들에게 전인적 양육 제공이 허용될 때 북한어린이사역에 헌신하기로 협약을 맺은 한국교회 연합으로, 교회와 컴패션 간의 파트너십 뿐만 아니라 교회 간의 파트너십을 위해 발족됐다.
 
이날 열린 첫 모임에서는 컴패션 북한사역에 참여하는 76개 교회가 북한 10개도 어린이센터 설립장소를 선정하고 발표했다. 76개 교회는 각 교회가 품은 비전을 바탕으로, 북한의 도별 경제수준과 필요도를 기반으로 어린이센터를 설립할 지역을 결정했다.
 
이어 추상미 감독의 <폴란드로 간 아이들> 다큐멘터리 하이라이트 상영과 한국국방연구원 북한군사실장 이호령 박사의 북한 개방 시나리오 강연이 진행됐다.
 
향후 파트너스 소사이어티는 북한사역에 대한 헌신을 다지는 한편, 앞으로 어린이센터 설립을 지원할 협력기관 선정 등 컴패션 북한사역의 실질적 진행을 위한 주요의사 결정기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정인 목사는 "북한어린이들을 전인적으로 양육할 주인공은 이 자리에 함께하는 교회가 될 것"이라며 "교회를 통해 한반도의 건강한 다음 세대를 세울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컴패션은 북한사역을 위한 파트너스 소사이어티를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교회의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컴패션 북한사역 문의: 02-3668-3535, 홈페이지: www.nkcompassion.or.kr)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