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 삼일절을 맞아 광화문 등지에서 촛불집회와 태극기 집회가 각각 열릴 예정인 가운데 여야 대선주자들도 일제히 집회에 참석해 대치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인제 전 최고위원과 김문수 비상대책위원은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 주최로 열리는 제15차 태극기 집회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대선 주자 뿐 아니라 윤상현, 조원진, 김진태, 박대출, 이만희, 이완영, 이우현, 김석기, 백승주, 전희경, 추경호 의원 등 일부 국회의원들도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야권 대선주자들은 촛불집회를 통해 지지층 결집을 노리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삼일절 당일 서대문형무소에서 열리는 '1919 그날의 함성' 기념행사에 참여하고 임시정부기념관 건립 추진 현장을 방문해 '임시정부의 법통을 부정하는 세력에 결연히 맞서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이다.
 
오후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 참석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인용을 촉구할 계획이다.
 
안희정 충남지사도 이날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해 삼일절 기념행사에 참석한 뒤 오후에는 서울 광화문 촛불집회를 찾는다. 호남지역을 방문 중인 이재명 성남시장 역시 이날 오후 서울로 향해 광화문 촛불집회에 참석한다.
 
반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대선 주자들은 태극기나 촛불집회에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안철수 전 대표 측은 "광장은 광장의 역할이, 정치인은 정치인의 역할이 있다는 것이 안 전 대표의 생각"이라고 전했다.
 
또 바른정당 대선 주자인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지사 역시 광장에는 나서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