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13일 퇴임식에서 신앙고백이 담긴 퇴임사를 전해 눈길을 끈다.ⓒ데일리굿뉴스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13일 오전 퇴임식에서 신앙고백이 담긴 퇴임사를 밝혀 화제다.
 
이 권한대행은 "우리 헌법재판소는 바로 엊그제 참으로 고통스럽고 어려운 결정을 했다"며 "언제난 그랬듯이 헌법과 법률에 따라 공정하게 절차를 진행하면서 헌법의 정신을 구현해 내기 위해 온 힘을 다했다"고 밝혔다.
 
이어 "헌법재판관이라는 자리는 부족한 저에게 참으로 막중하고 무거웠다"면서 "고요하고 평화롭기만 해 보이는 그 자리가 사실은 폭풍우 치는 바다의 한 가운데 였다"고 말했다.
 
이정미 권한대행은 또 “이번 진통을 통해 우리 사회가 보다 자유롭고 평등하며, 보다 성숙하게 거듭나리라고 확신한다”며 “이제는 분열과 반목을 떨쳐내고 사랑과 포용으로 서로를 껴안고 화합하고 상생하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미 권한대행은 헌법재판소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신앙고백으로 인사를 마쳤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늘 함께 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대한민국과 헌법재판소를 위하여 늘 기도하겠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감사합니다”
 
이 권한대행은 현재 서울에 위치한 한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