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反)트럼프 옥외광고판을 제작해 미국 애리조나주에 세운 여성 예술가가 살해 위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타모니카에서 활동하는 캐런 피오리토(25)는 한 업체의 의뢰를 받아 애리조나 피닉스에 트럼프의 얼굴을 담은 대형 빌보드 사인을 세웠다. 트럼프의 얼굴 옆으로 핵폭발을 연상시키는 버섯구름이 피어오르고 양 옆으로는 나치의 '스와스티카'(卍) 문양을 본뜬 달러 표시가 그려진 광고판이다.
 
이번 광고판에 대해 피오리토는 "전쟁과 지구 파괴, 권력, 독재, 파시즘 등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CBS방송이 20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이 광고판이 등장한 이후 그녀는 베갯머리에 총을 놔둔 채 잠을 청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오리토는 "수십 건의 긍정적인 반응이 왔고 많은 이들이 온라인을 통해 내게 돈을 후원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부정적인 피드백도 만만찮게 들어와 몇 차례 살해 위협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애리조나 주립대학에서 예술을 전공한 피오리토는 "내 작품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꽤 있다"면서 "트럼프의 재임 기간 내내 광고판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오리토는 "상황이 더 나쁘게 변하면 광고판 그림을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