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이 주최하는 '자원봉사음악회'가 지난 23일 '700회'를 맞았다.
 
이날 공연에서 예인교수앙상블(지휘 나윤규)은 '당신을 위한 세레나데'를 주제로 아리랑(고신애), 꽃 구름 속(홍정희) 등 아름다운 선율과 목소리로 병원 로비를 가득 채웠다.
 
삼성서울병원 자원봉사음악회가 700회를 맞이한 것은 1998년 10월 10일, 가수 남궁옥분씨가 재능기부로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를 부르며 첫 공연을 펼친 지 햇수로 20년 만이다.
 
삼성서울병원은 환자들의 심리적 안정 및 치료에 보탬을 주고자 자원봉사음악회를 마련했다. 자원봉사음악회는 20년에 걸쳐 700회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며 환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국악에서부터 오케스트라에 이르기까지 동서양 고전을 아울렀고, 포크송, 트로트는 물론 K-pop, 힙합 등 등 대중가요도 빠지지 않고 무대에 올랐다.
 
특히 통기타 가수 손영, 황경숙 씨는 자원봉사음악회에 100여 차례 이상 출연, 환자들의 마음을 달래는 음악을 노래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권오정 원장은 "700회 동안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병원을 찾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큰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자원봉사자들의 선의와 병원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환자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치료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