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찰이 이른바 '페이스북 킬러'로 알려진 한 용의자를 공개 수배 중이다.
 ▲용의자 스티븐스 ⓒ연합뉴스

 
용의자 스티븐스(37)라는 흑인 남성은 지난 주말 미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에서 길 가던 70대 행인을 아무런 이유 없이 총으로 쏴 살해하고 이 장면을 페이스북에 라이브로 중계했다.
 
끔찍한 장면이 전파되면서 현지 경찰 당국엔 비상이 걸렸다.
 
사건 관할지인 클리블랜드 경찰은 이날 새벽 스티븐스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추적에 나섰다. 스티븐스에게는 가중처벌 살인 혐의가 적용됐다.
 
경찰은 오하이오 주 외에도 뉴욕과 펜실베이니아, 인디애나, 미시간 등 4개 주 주민들에게 경계령을 발동했다.
 
클리블랜드 경찰은 "그의 소재를 모른다. 마지막으로 파악된 곳은 살인 현장"이라며 "현재 목표는 또 다른 범죄가 일어나기 전에 그를 검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미 연방수사국(FBI) 관계자는 "그가 어디에든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스티븐스는 어떤 여성의 이름을 외치면서 행인을 살해했으며, 그 여성과 행인은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페이스북 측은 용의자가 범행 당시 라이브 중계를 한 것은 아니고 특정 시점에 영상을 올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은 미 동부시간으로 16일 오후 2시쯤 올라왔디.
 
페이스북은 "이는 무서운 범죄이고 이런 종류의 콘텐츠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티븐스의 계정은 페이스북에서 삭제됐다.
 
경찰은 스티븐스의 가족과 수사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