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복음춘천교회가 예수전도축제를 열었다ⓒ데일리굿뉴스

새학기가 시작되며 설렘이 가득한 지난 3월 25일, 순복음춘천교회(담임 이수형 목사) 청년부(담당 송승민 전도사)가 예수전도축제(이하 예전제)를 개최했다.
 
친구들의 부탁을 받거나 손에 이끌려 교회에 발걸음한 청년들이 순복음춘천교회 교육관 3층 예루살렘 성전에 모였다.
 
아직 하나님을 만나지 못한 청년들을 초청해 낮은 자리에서 섬겨주고 복음을 전하여 밝고 긍정적인 교회 이미지를 갖게 하는 ‘Vip of God'이 예전제의 모토다. 이 행사는 신학기가 시작하는 3월과 9월에 진행되며 복음을 알리기 위한 청년부의 주력 행사다.
 
이 기간에는 모든 청년부원들이 친구와 지인을 초청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 전도와 기도에 힘을 쓴다. 발걸음을 한 청년들에게 귀빈 대접을 하기 위해 청년부원 모두 낮은 자리에서 섬긴다. 그래서 다음 기회에도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하고 교회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심어주자는 것이다.

그래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 10:17)"는 말씀처럼, 청년들이 계속해서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발걸음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수형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행사는 예배 전 찬양 후에 중고등부의 드라마 공연으로 시작됐다. 자신들이 만난 예수님을 형, 누나들이 알아갈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공연을 해 주었다. 창조-타락-구속-부활로 구성된 이 공연은 이 자체로도 복음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수형 담임목사는 예수님을 믿기 전의 청년 시절과 그 후를 비교하며 ‘내가 누구인가?’ ‘어디로 가야 하는가?’에 대해 청년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모태 신앙이 아닌 청년들에게 많은 공감을 일으키는 시간이 됐다.
 
이어서 송승민 전도사가 동생 대신 사형을 당한 형의 이야기인 ‘두 형제’ 이야기를 통해 십자가의 의미를 비유적으로 전달했다. 십자가를 잘 모르는 초청된 청년들이 받아들이기 쉬웠고, 의미를 알고 있는 청년들도 다시 한 번 십자가의 의미를 생각해 보게 하는 말씀이었다.
 
1부 순서 후에는 다과 시간을 가졌다. 뷔페 형식으로 준비된 음식들은 청년들이 손수 만든 요리들이었다. 예수님을 전하는 자리인 만큼, 귀빈을 모신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는 이 음식들은 매우 고급스러워 보였다.
 
2부 순서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었는데 교제 속에 교회에 대한 인식을 밝고 긍정적으로 바꾸는 시간이었다. 많은 경품과 함께 진행된 레크리에이션은 처음엔 어색했지만 곧 밝은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예수전도축제는 매년 3월과 9월에 진행된다ⓒ데일리굿뉴스
 
순복음춘천교회는 비전을 다음세대에 전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사명을 감당해 나가고 있다. 청년부는 그에 발맞추어 도약하기 위해 내외로 복음을 배우고 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내적으로는 새신자반,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 CBSI성경공부 등을 커리큘럼으로 준비하여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외적으로 지난해 제주도에서 실시한 노방 전도와 어린이 전도를 통한 단기선교를 시작으로 올해는 필리핀 단기선교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 이밖에 '신천지 OUT 세미나', '과학과 신앙 세미나'와 같은 청년들을 위한 세미나를 계획하고 '순복음성경일독축제' 등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