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성여의도 제66차 정기총회가 '일어나 빛을 발하라'란 주제로 22일 인천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됐다. @데일리굿뉴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순복음총회(총회장 이영훈 목사) 제66차 정기총회가 '일어나 빛을 발하라'란 주제로 22일부터 23일까지 인천순복음교회(최용호 목사)에서 개최되고 있다.

제66차 정기총회, 한국교회 하나됨 강조
22일 개회예배에서 이영훈 총회장은 '하나됨의 역사'란 제하의 설교를 통해 한국교회 통합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이 목사는 "분열은 마귀의 역사로 어떤 경우도 명분이 없다"면서 한국교회의 분열상을 안타깝게 지적했다. 

이어 "하나 됨의 역사는 성령의 역사"라며 "기하성이 강력한 성령의 운동을 펼쳐나간다면 분열된 한국교회의 하나 됨이 가능 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머지않아 한기총과 한교연이 통합하고 진보와 보수를 어우르는 한교총이라는 울타리 안에 다 들어간다면 한국교회는 대사회적, 대정부적으로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한 목소리로 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총회를 축하하기위해 필리핀하나님의성회 총회장이 방한해 인사를 나눴다. 데이비드 소브레페냐(David Sobrepena) 총회장은 “저는 필리핀과 한국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오랜 기간 함께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해 왔다고 믿고 있다”면서 “또한 기하성이 전 세계에 많은 선교사들을 파송하고 있다는 점을 알고 있는데, 우리가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면서 더 많은 사역을 감당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증경총회장들이 나라와 교회를 위해 기도했다. 이재창 목사는 '국가와 민족지도자', 장희열 목사는 '한반도와 세계평화', 송한영 목사는 '교단의 부흥', 조승렬 목사는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 강영선 목사는 '조용기 목사와 총회원', 윤종남 목사는 '세계선교'를 위해 각각 대표 기도했다.

특히 기하성에 30년 동안 헌신한 목회자 21명에게 근속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여성삼 총회장,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총회 이종승 총회장, 유정복 인천광역시 시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총회 마지막날인 23일에는 주요일정으로 임원선출이 예정돼 있다. 하지만 2명을 선출하는 목사 부총회장에 당초 후보 6명이 등록했다가 4명이 사퇴하면서 무투표 형태로 추대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현재 목사 부총회장에는 이태근 목사, 김명현 목사가 최종 입후보한 상태다. 또 기하성 서대문과의 교단 통합 문제도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