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내달 23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제14회 밀알콘서트를 개최한다.
 
밀알콘서트는 사회통합을 목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무대에 서고 관객이 되는 국내 최대의 통합콘서트다. 장애로 인해 평소 공연관람이 어려운 장애인에게는 문화향유의 기회를 주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장애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콘서트 참여자들의 아름다운 기부도 14년째 이어지고 있다. 콘서트의 취지에 공감한 출연진들과 개인·기업 후원자들은 재능기부와 티켓후원으로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 역시 사회를 맡은 주영훈 씨를 비롯한 출연진들의 재능기부와 여러 기업들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박인욱이 지휘하고 카이로스앙상블, 세종챔버앙상블이 협연을 펼치는 1부는 성악가 김순영과 권서경, 오보이스트 조정현과 아코디어니스트 알렉산더 쉐이킨이 출연해 세미 클래식 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근 KBS2 ‘불후의 명곡’에서 화제를 모은 장애인 성악가 박모세 씨가 함께해 ‘You Raise Me Up’ 등을 노래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두개골 기형을 가지고 태어난 박모세 씨는 대뇌의 90%, 소뇌의 70%를 절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수백 곡을 외운 노력 끝에 성악가의 꿈을 이루며 ‘기적’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바 있다.
 
2부에는 박상연 교수(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가 연출하고 세종뮤지컬컴퍼니가 출연하는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진다. <노트르담 드 파리>, <맘마미아> 등 오랜 시간 관객들에게 사랑받아 온 뮤지컬 유명곡들을 춤과 함께 선보인다.
 
올해 밀알콘서트는 세종대학교와 공동주최로 총연출을 맡은 윤경희 교수(세종대학교 음악과)를 비롯한 교수진들과 학생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기존 클래식 공연 위주로 진행되던 콘서트에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들도 비장애인들과 다름없는 삶을 사는 것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완전한 사회통합이라고 생각해 밀알콘서트를 개최해오고 있다"며 "밀알콘서트에 참여하는 관객 모두가 장애인·비장애인 구분 없이 음악으로 소통하고 하나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14회 밀알콘서트의 티켓은 멜론티켓(ticket.melon.com)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