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대학교(총장 김성혜)는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교내 음악관에서 '제1회 국제 음악캠프 &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음악도를 위한 커리어맵'이란 주제로 예술학부 피아노과와 성악과가 중심이 되어 진행한다. 방학 기간을 활용해 미래의 음악가들에게 커리어 가이드 제공과 다양한 음악적 경험, 폭넓은 교류를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한세대 피아노과 임미경 교수는 "사회가 급변하고 있지만 사회의 문화 환경을 잘 이해하고 준비된 음악가에게는 오히려 좋은 기회를 많이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과 함께 고민하면서 방향성을 잡고 정진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임미경 교수의 '피아노가 어렵다구?' 주제특강, 피아노 블러바드의 '피아니스트들만의 앙상블, 신디의 이용을 통한 뉴프로젝트' 특강, 박재현 교수의 '세계는 변하고, 우리는 연습중' 특강이 준비돼있다.
 
행사 첫날인 31일에는 오후 6시부터 한세대 문화홀에서 오프닝 콘서트가 열린다. 세계 각지에서 400회 이상의 공연이 펼쳐지는 'One month festival'의 마지막 날 이벤트로 진행되며 페이스북 라이브로 중계될 예정이다.
 
제1회 국제 음악캠프 & 페스티벌 참가대상은 초ㆍ중ㆍ고ㆍ대학생 및 일반인이며, 참가비는 1인당 40만원(레슨 3회, 마스터클래스, 특강 및 음악회 비용 포함), 청강은 15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세대학교 예술학부(031-450-5141~3)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