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와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의 협약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인 성결대 대외협력처장,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정홍자 대표이사, 성결대 윤동철 총장,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김기홍 실장.(사진제공=성결대학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는 25일 교대 재림관 8층 총장실에서 성결대 윤동철 총장과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 정홍자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과 산학협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청소년육성재단은 안양시 청소년시설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총괄 지원하는 기관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999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청소년육성 전문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지원과 복지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향후 안양지역 청소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취약계층 청소년 활동에 대한 교육과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성결대는 이번 여름방학에 지역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고 간단한 음악제작 방법을 배우는 '꿈다락 주말예술캠퍼스 k-pop 레시피'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재단은 이를 위해 관내 청소년에게 프로그램을 홍보하며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다.
 
특히 이날 윤동철 총장과 정홍자 대표이사는 정식으로 협약을 체결하며 관내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미디어 콘텐츠 제공과 교육을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가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윤동철 총장은 "성결대는 이번 가을학기부터 1인 미디어와 가상현실 등 차세대 미디어 산업에 적합한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을 신설하여 운영한다"며 "성결대의 교육과정과 시설 등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재단과 협동하여 개발해 나아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