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남대화, 전적으로 남조선 당국 태도에 달려"

북한은 27일 '한반도 운전자론'을 비롯한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과 방향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논평에서 "남조선 당국은 운전석이니 뭐니 하며 처지에 어울리지도 않는 헛소리를 하기보다는 자기 몸값에 맞는 의자에 앉아 입 다물고 있는 것이 훨씬 더 현명한 처사"라고 말했다.

신문은 '북한의 추가적인 핵·미사일 도발 중단'을 대화의 여건으로 거론한 문재인 대통령의 언급을 거론한 뒤 미국 정부의 북미 대화를 위한 3대 조건이나 전임 정부의 선 비핵화 주장과 본질상 다른 것이 없다면서 "현 남조선 당국의 속성과 태생적 한계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또 "남측과는 핵문제를 논하는 일이 추호도 없을 것"이라고 밝히며 "남조선당국은 저들에게는 대화를 거론할 아무러한 명분도, 초보적인 자격도 없다는 것도 모르고 주제넘게 핵문제를 내들고 대화의 조건이니 뭐니 하며 푼수 없이 놀아대고 있다. 누가 거들떠보지도 않는 대화의 조건을 계속 입에 올리며 맥을 뽑는 것이야말로 꼴불견이 아닐 수 없다"고 비난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북남관계를 대하는 남조선 당국의 근본 입장이 바로 서지 않는 한 북남대화는 하나 마나 한 겉치레에 불과할 뿐"이라며 "북남대화가 열리는가 열리지 못하는가 하는 것은 전적으로 남조선 당국의 태도 여하에 달려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