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중인 40대 부부를 덮친 대형견 4마리는 멧돼지 사냥용으로 기르던 개인 것으로 밝혀졌다.
  
전북 고창경찰서는 10일 개 주인 강모(56) 씨를 전날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고창에서 농사를 짓는 강 씨는 2015년 지인으로부터 대형 잡종견(믹스견) 한 마리를 얻었다. 마침 자신의 논과 밭을 헤집는 멧돼지가 골칫거리였던 강씨는 이 개에서 태어난 새끼 4마리를 사냥개로 키우기로 마음먹었다.
 
그때부터 강 씨는 개들에게 산짐승 잡는 훈련을 시켰고, 이후 돼지가 논밭을 해치는 일이 줄었다.
 
강 씨는 주위 사람들의 “개가 너무 커서 무섭다”는 지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어른 몸집만한 개들을 데리고 종종 산책하러 다니다 이번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지난 지난 고창읍 고인돌박물관 산책로에서 고모(46)·이모(45·여)씨 부부가 이 사냥개들에게 기습을 당했다. 고씨는 엉덩이 몇 군데에 큰 이빨 자국이 났고, 이씨는 오른팔 살점이 떨어져 나갈 정도로 큰 상처를 입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현장에서 배회 중인 개 2마리를 포획했다. 달아난 나머지 개 2마리도 1시간 뒤 다시 현장으로 돌아와 붙잡혔다.
 
뒤늦게 현장에 나타난 강씨는 "잠깐 신경을 못 썼는데 개들이 달려나갔다. 사람을 무는 것을 보고 달려가 개들을 말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고씨 부부는 "개가 우리를 물고 있는데 주인은 도망갔다"며 "나중에 상황이 다 끝나고 나타나 개를 데리고 갔다"고 반박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목격자도 강씨가 개를 말리는 것을 보지 못했다며 부부의 진술을 뒷받침했다.
 
경찰은 당초 강씨에게 과실치상 혐의를 적용하려 했으나 부부의 부상이 심하고 별다른 구호조치를 하지 않은 정황을 고려해 중과실 치상 혐의를 적용키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