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첫 골을 터뜨린 토트넘 손흥민ⓒ연합뉴스

올 시즌 첫 골을 터뜨린 토트넘 손흥민이 다양한 포지션에서 슈팅 훈련을 했던 것이 골을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1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1차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홈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0-0이던 전반 4분 선제골을 넣었다.

하프라인 부근에서 팀 동료 해리 케인의 스루패스를 받아 왼쪽 측면을 돌파한 뒤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사각지대에서의 정확한 슈팅이 일품이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했고, 손흥민은 이날 두 골을 넣은 케인과 함께 경기 후 주관방송사 인터뷰에 참여했다.

손흥민은 "우리는 모든 포지션에서 모든 상황을 대비해 슈팅 훈련을 한다. 일련의 과정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며 활짝 웃었다.

그는 '오늘 승리로 웸블리 징크스가 깨졌다고 생각하나'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깼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기존 홈 구장인 화이트 하트 레인이 증축 공사에 들어가면서 인근 웸블리 스타디움을 쓰고 있는데, 유독 이 곳에서 좋지 않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이날 경기에선 손흥민이 저주를 풀 듯 경기 시작 직후 골문을 열어 손쉽게 승리했다.

한편 손흥민은 후반 11분 상대 팀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의 골이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무효가 된 것에 관해 "심판 판정은 잘 보지 못했다. 오프사이드는 오프사이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