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연행 목사ⓒ데일리굿뉴스
뉴욕 프라미스교회(담임 김남수 목사)는 지난 17일 ‘창립 42주년 및 담임목사 근속 40주년기념예배’를 드려 새 담임목사를 수석부목사 허연행 목사로 결정했다.
 
프라미스교회는 교회헌법에 따라 9월 24일 담임목사 후임투표를 진행했다. 본 교회는 퀸즈, 뉴저지, 아틀란타에 지성전을 두고 있는 메가교회로, 외부에서 후임을 찾기 위하여 14년 이상 미주 내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찾았지만 후임자 물색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다가 교회는 교회헌법에 외부에서 후임을 찾지 못하면 내부에서 추대를 하는 내용에 의거, 지난 22년 동안 수석부목사로 김남수 목사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충실하게 사역을 감당해 온 허연행 목사를 추대하기로 결정, 천거하여 이를 소속된 미 하나님의 성회 한국총회 동북부지방회에 승인을 얻었다.
 
24일 지방회 관계자들의 입회한 가운데 뉴욕, 뉴저지, 아틀란타 세 성전들의 각각 1, 2부 예배와 영어예배 직후 열린 공동의회에서 자격이 되는 1,423명이 투표에 참가해 허연행 목사가 88.12%의 득표로 헌법에서 요구하는 2/3 이상을 훨씬 상회하는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후임담임목사로 결정됐다.
 
이로써 뉴욕프라미스교회는 오랫동안 후임을 찾고 준비하던 가운데 큰 매듭을 지었다. 김남수 목사의 은퇴식(원로목사추대식)과 후임 허연행 목사의 취임식 일정은 행정장로회(당회)에서 논의 후, 결정하여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허연행 목사는 인천 제물포고,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장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드류신학교, 고든콘웰신학교를 졸업하고 만 22년째 프라미스교회에서 사역 중이며, 현재 뉴욕 단비티비 이사, KIMNET 이사, University of Valley Forge 이사, AG 뉴욕신학대학 겸임교수로 봉사하고 있다. 허 목사의 가족으로는 허찬숙 사모와 두 딸 허은(장녀, 기혼) 허린(차녀, 미혼)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