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A KOREA는 내달 21일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데일리굿뉴스

VCA KOREA…기독교 영성에 기초한 교육철학

67년 전통의 미국 기독교 사립학교 Village Christian School(VCS)의 한국 기독교국제학교 'VCA KOREA'(빌리지크리스찬아카데미 코리아)가 내달 21일 하반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VCA KOREA의 정체성인 기독교 영성에 기초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한다.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해외로부터 한국으로 이주해온 학생들 및 외국 국적 소지자, 국내외 국제대학교를 경험한 학생들이며 전체 학생수의 80%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공교육에서 편입한 학생들로, 엄격한 선발과정을 거쳐 입학했다. 특히 모든 교직원 자녀들의 100%가 재학하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를 누리고 있는 재학생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통해 많은 학부모들이 보내고 싶어하는 기독교국제학교로 꼽히고 있다.
 ▲교육은 미국 디즈니 제작사의 라이선스를 허가받아 진행하는 차별화된 영어 뮤지컬과 융합과학인 STEM 등을 실시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교육은 미국 최신 필수과목(Common Core) 커리큘럼, 영재성교육(Honors Project, College Prep, SAT I, II, AP반), 학생별 학습계획(IEP), 다양한 방과 후 수업 예체능 프로그램, 미국 디즈니 제작사의 라이선스 허가받아 진행하는 차별화된 영어 뮤지컬 및 융합과학인 STEM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모든 수업들은 교사들 전공 및 장점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팀티칭 (Team Teaching)으로 진행됨으로써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교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로써 재학생들은 지식적인 면은 물론 인성 함양에 좋은 결과들을 경험하고 있다.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교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루어가며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 학생들의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이번 입학설명회는 10월 21일을 시작으로 11월 11일, 12월 16일 세 차례 진행되며, VCA KOREA의 입학 자격조건 및 가이드, 커리큘럼, 그리고 등록금 비용 등의 내용을 설명하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해외로부터 한국이주 학생 및 초·중·고등 자녀들의 학업과 기독교 영성의 발전을 기대하고자 하는 학부모들에게는 이번 VCA 코리아의 입학설명회가 자녀 교육에 매우 중요한 삶의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