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온천대축제'가 지난 19일 부산 동래온천에서 뜨거운 막을 올렸다.

이번 온천 축제는 '뜨겁게 놀래 동래온천 올래'라는 주제로 오는 2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온천수의 영구 분출을 기원하는 동래온천 용왕제와 용왕제 퍼레이드로 시작된 축제는 온천한방체험, 추억의 온천영화관, 온천수로 삶은 달걀 먹기 대회와 스파클링 와인처럼 톡톡 쏘는 맛이 일품인 온천수로 만든 막걸리와 단단한 전두부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젊은 층을 겨냥한 비보이·팝핀·록·폴 댄스 공연, DJ 파티도 농심호텔 광장과 허심청 도로변 등에서 이어진다.

또, 땀을 흘린 뒤 온천을 즐기자는 취지로 3대3 길거리 농구와 크로스핏 대회, 단체 줄넘기 대회, 롱보드 대회도 열린다.

폐막일인 22일 오후에는 500쌍이 발을 씻는 세족식으로 기네스 기록에 도전하기도 한다.

백영숙 동래구 온천축제팀장은 "온천하면 중·장년층의 축제로 떠올리지만 이번 축제는 온천 수요층을 젊은 층으로까지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동래구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동래온천이 제2의 전성기를 맞도록 할 계획"이라며 "뛰어난 효능을 가진 동래온천이 부활할 수 있게 주변 시설을 정비하고 연인탕·가족탕·개인탕도 갖춰 젊은 층을 끌어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래온천의 효능은 1481년 편찬된 동국여지승람에 '병자들이 동래온천에서 목욕하면 나아 신라 때부터 왕들이 여러 차례 와서 목욕했다'고 기록돼 있을 정도로 뛰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