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신대학교와 해원기념사업회가 주최하는 11회 해원기념강좌가 최근 광신대 은혜관에서 개최됐다.
 
  ▲광신대 해원기념사업회가 주관한 제11회 해원기념강좌가 지난 15일 개최됐다. ⓒ데일리굿뉴스

‘개혁주의 설교와 한국교회의 회복’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좌는 매년 해원기념사업회 주관으로 마련되는 사업 중 하나다. 동 강좌에서는 광신대 설립자 해원 정규오 목사의 신앙정신을 기리고 기념사업회을 통해 후배 목회자와 신학생들을 바른 신앙과 가치관을 심고 육성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기념강좌에서 강사로 초빙된 손석태 목사는 “종교개혁50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에 우리가 존경하고 따르던 제자들이 해원 정규오 목사의 신학과 신앙정신과 인품을 되새기며 그의 발자취를 따르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손 목사는 또 “교회가 개혁되고 성장하려면 성경말씀이 올바르게 선포되고 바르게 적용돼야한다”며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이 흐려질 때 교회가 바로설 수 없는 만큼 말씀이 바르게 번역되고 바르게 해석된 가운데 바르게 적용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목사는 “개혁의 시작은 바른성경 번역으로부터 시작되고 오늘날 한국교회가 혼란스럽고 그의 세력이 약화되고 이단들이 발호하고 그들의 세력을 확장해가는 가장 큰 이유는 말씀이 바로 선포되지 못하기 때문”임을 지적했다.

손 목사는 “한국교회의 회복을 모색하는데 있어서 개혁주의는 바른말씀 선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역자들의 바른 말씀 선포에 대한 깊은 관심과 반성이 있어야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