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이홍정 신임 총무가 취임식을 통해 격변의 시대에 한반도의 평화와 화해, 한국교회의 일치와 연합을 위한 사역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이홍정 NCCK 신임 총무는 "한반도 주변 강대국들이 군비경쟁을 추구하고 있다"며 "한반도 민족공동체를 치유와 화해, 평화통일의 길로 인도하기 위한 노력으로 평화연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굿뉴스
 
"한반도와 세계 평화 위한 평화연대 구축하겠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가 11일 서울 종로구 연동교회(담임 이성희 목사)에서 '이홍정 총무 취임 감사예배'를 진행했다.
 
이날 감사예배에는 WCC 장상 공동의장, 예장통합 총회 총회장 최기학 목사, 기감 총회 전명구 감독회장, 기장 총회 증경총회장 전병근 목사, 문화체육부 안기석 종무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된 이홍정 총무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잊지 않았다.
 
이홍정 총무는 취임사에서 NCCK가 한국교회의 일치와 갱신, 변혁을 위한 십자가와 공동체의 치유와 화해, 평화통일을 위한 십자가라는 두 개의 십자가를 지고가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먼저 이 총무는 "1924년 창립 이후 100여 년의 세월에 대한 성찰과 새로운 100년에 대한 전망을 토대로 한국교회와 사회를 갱신하고 변혁하는 일에 힘쓸 것"이라며 "다양한 회원 교단과 기관, 여성과 남성, 평신도와 성직자, 서로 다른 세대들, 전국과 지역들이 포괄적인 하나님의 백성공동체로 성숙해 가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역교회들과의 유기적 상관성을 조직적으로 강화하고 지역 에큐메니즘을 활성화하는 일에 헌신하겠다"며 "1천 개의 토대교회와 1만 명의 평생회원을 세워 풀뿌리 에큐메니즘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무는 "한반도 주변 강대국들이 군비경쟁을 추구하고 있다"며 "한반도 민족공동체를 치유와 화해, 평화통일의 길로 인도하기 위한 노력으로 평화연대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한 종교 간 대화와, 상생적 공존과 평화, 종교의 사회적 순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지역교회들을 중심으로 '화해교회운동'을 전개함으로써 한국교회가 교회간·종교간·빈부간·세대간·남남간·남북간의 화해를 이루는 화해선교를 독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교를 맡은 최기학 목사(예장통합 총회장)은 이홍정 총무에게 흔들리는 국내외 정세에서도 굳건한 믿음를 갖고 평화의 일꾼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최 목사는 "한반도에 전쟁 위기가 증가하고 있고, 주변 강대국들이 이를 기회 삼아 세력 다툼을 하고 있다"며 "그 어느 때보다 기도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교회가 한반도 위기 속에서도 다양한 NGO활동, 활발한 남북교류, 인권운동으로 큰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며 "평화를 위해 부름 받은 일꾼으로서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힘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참된 평화는 정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이 총무가 이주노동자, 미취업자, 힘없는 이웃 등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에 앞장서는 사명을 잘 감당하리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향후 4년간의 임기 동안 사람이 아닌 하나님의 눈치만 보며 성령의 인도에 따라 한국교회의 영적 각성과 일치, 한반도 평화를 위한 사역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