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주요 교단들이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신천지를 미화하는 기사가 일반 중견 언론사에 실려 충격을 주고 있다. 
 

 ▲15일 S신문은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데일리굿뉴스


이만희 기성교회 비판…"성경해석이 달라 교파가 나뉘는 것"

15일 S신문은 이만희 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에 의하면, 신천지는 그동안 평화와 나눔, 봉사를 통한 희망을 전해왔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신천지 이름의 유래와 신천지예수교회에 관한 설명', '다른 교단 교리와 차별화되는 핵심', '기성 교회에 대한 입장' 등 신천지에 관한 핵심 정보를 알 수 있는 질문들을 던졌다.
 
게다가 신문은 신천지 교회를 홍보·강화하는 이만희의 답변을 여과 없이 게재했다. 이만희는 신천지에 대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권을 가감 없이 가르치고 있고 특히 요한계시록이 이루어진 실상까지 알려 주고 있다"며 "성경을 통달하는 것이 가장 큰 자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인수가 증가하는 이유도, "말씀이 좋으니까 오는 것이다. 성경 전권을 육하원칙에 맞게 가르치는 곳은 신천지예수교회 뿐으로 특정 신학자의 교리나 철학 등을 공부하는 것이 아닌 성경 말씀 그 자체를 가르친다"고 답했다.
 
신천지가 종교를 빙자해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그릇된 종말론과 장밋빛 구원을 앞세워 사람들을 현혹시킨다는 한국교회의 입장과는 정반대되는 이야기다.
 
이밖에도 이만희는 신천지 이단성을 대사회적으로 알리고 있는 한국교회 연합기관과 기성교회에 대한 비판도 쏟아내는 등 대담함을 보였다. 그는 "우리나라 교회는 장로교가 주를 이룬다. 이 장로교 중심으로 만들어진 것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다. 하나님도 성경도 하나인데 해석이 다 다르니 교파가 나뉜다"며 "성경에는 하나님 외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했는데 일제강점기 때 일본 신에게 절을 했다. 종교인이라면 이래선 안 된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만희는 "오늘날 우리 신천지예수교회보다 더 나은 곳은 없고, 6000년 있었던 어떤 교리보다 신천지예수교회 교리가 몇십 배는 더 낫다"면서 "예수님이 2000년 전 씨 뿌리고 갔는데 (추수한)열매 데리고 와서 계시록의 이룬 실상을 그들에게 알려주고 '인 맞는다'고 하는 이 말씀으로 새겨주고 있다"라며 교리를 홍보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