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혼에 공개적으로 반대한 크리스천 후보 파브리스오 알바라도가 코스타리카의 새로운 대통령이 될지 관심을 모은다. 알바라도는 동성결혼 공개 반대에 힘입어 지지율이 급등해 현재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 중이다.

 

 ▲대선을 앞두고 있는 코스타리카에서 한 후보가 동성결혼에 공개적으로 반대한 데 힘입어 지지율이 급등해 관심을 끈다.(사진출처=연합뉴스)

 
알바라도, 동성결혼 반대 선언으로 지지율 급상승해

 

기독교 후보인 파브리스오 알바라도(43)가 다음 달 4일 치러지는 코스타리카 대선 1차 투표에서 선두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파브리시오 알바라도는 코스타리카 민족중흥당의 유일한 의원으로 언론인 출신의 크리스천 후보다.

 

지난달까지 3%에 불과했던 파브리시오 알바라도의 지지율이 급등한 이유는 그의 동성혼 반대 선언 때문이다.

 
알바라도는 이달 초 나온 미주기구(OAS) 산하 미주인권재판소(IAC)의 동성결혼 인정 판결을 반대했다.
   
엘 피난시에로 등 코스타리카 현지언론에 따르면 동성혼 반대 선언 이후 파브리스오 알바라도의 지지율은 17%로 급등했다. 

 

동성결혼에 공개적으로 반대한 그의 행동에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여, 그의 지지율이 약 한 달 사이에 14%포인트 상승한 것이다.

 

이는 코스타리카 대선후보 13명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막강한 대선 경쟁자로 꼽히는 후보는 후안 디에고 카스트로, 변호사 출신의 보수주의자인 국가통합당(PIN) 후보다. 16%의 지지율로 알바라도 후보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이번 지지율 결과는 코스타리카 대학 부설 정치학연구센터(CIEP)가 1,013명을 대상으로 전화 면접을 토대로 한다. 표본오차는 ±3.1%포인트다.

 
한편 코스타리카는 중앙 아메리카 남부에 위치한 나라로, 현직 대통령의 연임이 금지돼 있으며 1차 투표에서 특정 후보가 40% 이상 득표하지 못하면 1, 2위 후보를 놓고 결선투표가 치러진다. 


현재까지 13명의 후보 중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후보가 없는 데다 지지 후보를 결정하지 못했다는 응답이 27%에 달해 알바라도의 대통령 당선 여부는 4월 결선투표가 치러진 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