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강제개종 목사를 처벌해달라'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 게시글은 추천수가 14만 건을 넘기기도 했다. 신천지 신도의 글로 추정되는 가운데 이단 전문가들은 "정통교회에 대한 여론을 악화시키겠다는 의도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신천지 신도가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토론 글. 31일 현재 찬성 29만여 건, 반대 21만여 건으로 나타났다.(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신천지 주장하는 강제개종, 사실 아냐"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마련된 청와대 국민소통광장 게시판. 이 게시판은 명칭 자체도 생소한 '강제개종 목사'를 처벌해달라는 글이 가득 차지하고 있다.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토론이 가능한 청와대 토론방 게시판에도 강제개종 목사를 처벌해야 한다는 토론이 전개되고 있다. 신천지 신도가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이 글은 29만 명이 추천하면서 베스트 토론으로 선정됐다.

이 같은 행동은 정통교회에 대한 사회적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노린 것으로 보인다. 청원 글이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 추천을 받으면 정부의 고위급 관계자가 답변하는 시스템을 이용해 여론을 더 악화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난 18일에 올라온 국민청원 글은 열흘만에 14만 명 이상이 추천하면서 주목을 끌기도 했다. 하지만 해당 글은 개인 신상이 공개됐다는 이유로 현재는 삭제된 상태다.

한국교회는 이와 관련해 교단별 행동을 취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는 최근 소속 목회자들에게 "신천지의 토론 글에 반대 의사를 밝혀달라"며 긴급 메시지를 전송했다.

예장통합 변창배 사무총장은 "총회와 목회자들은 한국교회 성도들이 이단이 현혹되지 않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특히 신천지의 이번 행동이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어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는 생각에 긴급 메시지를 전송했다"고 밝혔다.

교단들의 이 같은 움직임에 토론에 반대하는 건수는 21만 건으로 늘어났다.

한편 신천지가 청와대 소통광장 글을 통해 주장하는 '강제개종 목사' 내용은 거짓으로 드러났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는 "이단상담을 할 때는 당사자와 부모의 동의서를 받는다"며 "상담이 끝난 뒤에는 그 과정에서 폭행과 폭언이 없었다는 확인서를 당사자 자필로 작성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