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국가대표 장혜진 선수 ⓒ데일리굿뉴스

2016 리우 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인 장혜진 선수가 젊은 크리스천들에게 삶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GOODTV <멘토링코리아>를 찾았다. 장혜진은 방송에서 '확실한 목표 설정'이라는 제목으로 청년의 때에 목표 설정이 이끄는 힘에 대해 강조한다.
 
장혜진은 이번 방송에서 지난 국가대표 선발을 준비했던 시절을 떠올리며 대화를 풀어나간다.

대학시절 장혜진은 뚜렷한 목표 설정 없이 기약 없는 연습과 시합에만 매달렸다. 그 결과 국가대표 선발에 여러 번 떨어지는 고배를 마셨다. 이런 실패들을 교훈 삼아 졸업 후에는 이전과 달리 하나 하나 목표를 세워 훈련하기로 결심한 후 체계적인 훈련에 돌입했던 장혜진은 그 결과 국가대표로 당당히 선발될 수 있었다고 고백한다.
 
장혜진은 이번 방송에서 청년들에게 최종 목표에 걸맞은 단기목표 성취를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즉 단기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하나씩 성취해 가야 장기간의 싸움에서 지치지 않고 결국에는 최종목표에 다가설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장혜진은 실패를 통해 얻은 노하우로 '확실한 목표설정'에 대해 아낌없이 조언하며,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할 지 고민하는 젊은 크리스천들에게 방향을 제시한다.
 
<멘토링 코리아-'확실한 목표 설정'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 장혜진 선수1부>는 GOODTV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