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에서 불거진 '팀 분열' 문제제기에 대해 "진상을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7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빙상연맹 규정해석 잘못 문제, 들여다보겠다"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 등 3곳, 존치해 활용"


도 장관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여자 팀추월 사태에 대해 조사를 해봐야 하지 않겠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또 '28일로 활동이 종료되는 체육계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 활동기한을 연장해 제대로 적폐를 청산해야 하지 않겠나'라는 후속 질문에도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박경미 의원이 "빙상연맹이 이번 올림픽의 '옥에 티'로 지목되고 있다. 문제가 발생했는데도 빙상연맹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선수들만 사과하고 있다"고 지적한 것에는 "지적한 문제가 이번 올림픽에서 드러난 것이 사실"이라고 시인했다.

도종환 장관은 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여자 팀추월 경기가 엄청난 비난을 받았다"고 거듭 지적하자 "이제 경기가 끝났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에 대해 감사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답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체육계 적폐청산 차원에서 파벌이 있다면 바로잡아야 한다'는 건의에도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평창올림픽 개막 전 빙상연맹의 규정해석 착오로 노선영 선수의 팀추월 출전 여부에 혼선이 빚어진 것에 대해서는 "빙상연맹이 절차를 제대로 못 거친 것이 아닌가 싶다"며 "(왜 잘못이 벌어졌는지)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