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라이브 정책 토크쇼 <우리 함께 행복한 토크쇼(우행쇼)> ⓒ데일리굿뉴스

SNS 라이브 정책 토크쇼 <우리 함께 행복한 토크쇼(우행쇼)>가 7월 10일(화) 오후 2시 서울산업진흥원(SBA)본사 콘텐츠홀에서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1부 식전 케이터링 및 미디어 포토세션에 이어 2부에서 진행을 맡은 개그맨 정주리의 프로그램 및 자문위원 소개, 참가자 미니토크 등이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후원하고 문화마케팅 기업 (주)위드컬처가 주관·주최하는 「우리 함께 "해YO!" 캠페인」의 일환인 <우행쇼>는 현재 시행되는 다양한 저출산 대책이 우리가족과 아이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고 우리가 놓치지 않고 챙겨야 할 정책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소개한다.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대해 "'인연으로 만나 혈연으로 이어진, 우리가족에게 찾아온 행복'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위해 국가와 기업은 물론 예비 부모 등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모두가 직접 변화의 행동을 시작, 실천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우행쇼는 자신이 받아야 할 혜택을 찾아가는 설명을 기본으로, 정책을 만들어가는 정책담당자와의 '공감'과 ''소통'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아들만 둘, 웃음소리 가득한 가족의 워킹맘으로 <우행쇼>의 진행을 맡게 된 정주리는 "우리시대의 싱글대디, 싱글맘, 육아맘, 육아파, 워킹맘도, 그리고 황혼 육아하는 할마, 할빠까지 우리 모두가 모여 한바탕 웃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우행쇼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불만도 이야기 하고, 좋은 점은 공유하자" 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우행쇼>는 7월 11일(수)부터 네티즌의 참여로 진행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자막과 피드백 자료를 보강한 재편집 본과 다양한 카드뉴스를 유튜브와 팟캐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채널 등 다중플랫폼 운영을 통해 확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