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 ⓒ연합뉴스
올해로 7회를 맞는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가 이달 말 열린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독서문화진흥과 민주적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제7회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7월 26일부터 3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은 후, 8월 1일 독서토론 개요서 심사를 시작으로 9월 1일과 8일 각각 예선과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제7회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는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대안학교 재학생 등이 대상이며 3인 1팀으로 진행된다.
 
시는 무엇보다 공정하고 내실 있는 대회 운영을 위해 주관사 선정, 논제선정, 심사위원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대회 입상팀에게는 장학금과 학교발전기금 및 지도교사상을 수여한다.
 
대회 도서 및 논제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도서와 사회적 이슈를 접할 수 있도록 선정했다. 초등부 선정 도서는 <복제인간 윤봉구>-'복제인간은 허용되어야 한다'이며, 중등부는 <메멘토 노라>-'개인의 행복을 위해 나쁜 기억은 지워도 된다', 고등부는 <미비포유>와 <아빠, 나를 죽이지 마세요>-'존엄사는 허용되어야 한다'이다.
 
'전국 청소년 다산 독서토론대회' 참가신청과 대회 관련 문의사항은 인터넷 카페(http://cafe.naver.com/dasanbooks7)를 참조하거나 주관사 ㈜브랜뷰(070-4531-0501)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