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사이비로부터 한국교회를 지키기 위해 GOODTV가 야심차게 기획 제작한 <이단사이렌>이 은혜로교회 신옥주 씨 편을 방영한다.
 
 ▲GOODTV <이단사이렌> MC와 패널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GOODTV 이단사이렌 "신옥주 은혜로교회 편"

은혜로교회 신옥주 씨는 성도들을 남태평양 피지 섬으로 집단 이주시키고, ‘타작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성도들에게 가혹행위를 일삼아 한국사회에 충격을 안겨줬다.

이와 관련 지난 7월 25일에는 신도 폭행과 노동착취, 그리고 외화반출 등 11가지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예장통합, 합신, 백석대신 등 한국교회 주요 교단은 은혜로교회 신옥주 씨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다. 합동과 고신은 교류 참여 금지를 결의했다.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자기 우상화 문제가 있다는 것.

예장백석대신은 지난 9월 교단 정기총회에서 “기독론 삼위일체론 구원론 교회론 종말론 등의 기본적 신학에서 정통신학과 심각한 차이가 있다”면서 “교회가 더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이단으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은혜로교회는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지교회를 세우고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GOODTV <이단사이렌>에서는 은혜로교회 신옥주에 대한 궁금증과 그들의 잘못된 교리를 ‘연관 검색어 Top5’를 통해 짚어본다.

<이단사이렌>은 (사)국제기독교이단대책협의회(예장통합, 백석대신 등 한국교회 전, 현직 이단대책위원들이 소속돼 있는 단체)에 자문을 구해 제작하고 있으며, 매 회마다 이단 전문가와 취재 기자의 증언, 그리고 피해자의 실제 사례를 통해 이단사이비의 실체와 폐해를 자세히 다루고 있다.
 
 ▲GOODTV <이단사이렌> MC와 패널이 함께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굿뉴스

한국사회와 교회가 이단에 대한 대처 능력과 분별력을 키워 미혹되지 않도록 GOODTV는 앞으로도 이단사이렌을 울리는 데 힘쓸 것이다. 사이비 경계 토크쇼 <이단사이렌> 제7화 '신옥주 은혜로 교회' 편은 토요일 밤 12시 30분, 일요일 오후 6시, 월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GOODTV 방송은 KT Skylife 193번, IPTV(KT 234번, SK 303번), 케이블TV(CJ 헬로비전323번, 티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서울 545번, 그 외 614번, 남인천 406번, 하나 172번, cs푸른 703번, 울산중앙208번, 충북 191번, 금강 797번)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와 GOODTV 어플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은 1회당 12분 내의 짧은 영상으로 유튜브(www.youtube.com)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